인감증명서는 개인 또는 법인이 사용하는 인감의 진위 여부를 증명하는 공식 문서입니다. 특히, 2024년 9월 30일부터는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,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.
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
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은 아래 순서와 같습니다.
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
공동/금융 인증서, 지문/얼굴 인식, 간편 인증(민간 인증)을 통해 로그인합니다. 이후 추가로 한 번 더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.
인감증명서 발급 신청
발급 신청 화면에서 필요한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
신청 정보 입력
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하고, 현재 거주 중인 시·구를 선택한 후 대상자 조회를 진행합니다. 이전 주소가 입력되어 있으면 대상자 조회가 안되므로, 현재 주소로 변경 후 진행해야 합니다.
발급 용도와 제출처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.
출력
발급된 인감증명서는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며, 프린터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.